도쿄 빅사이트 아리아케 근처 회전 초밥집
ABURI Hyakkan (ABURI百貫 有明ガーデン店)
주소: 2 Chome-1-8 Ariake, Koto City, Tokyo 135-0063 일본
홈페이지: ABURI Hyakkan
아리아케가든 쇼핑몰 내 5층에 있는 회전초밥집
각 테이블 마다 태블릿이 있어서 태블릿으로 먹고 싶은 메뉴를 주문할 수 있어서 편리하다.
내가 기억하고 있는 회가 무지막지 두툼한 일본 스시 정도는 아니지만 퀄리티는 괜찮은 편. 가운데 회전 테이블 안에 요리사 4명 정도가 분주히 스시를 만든다.
외국인들도 꽤 많이 보이는 편. 주변에 호텔 및 컨벤션센터가 있어서인 듯하다.
가격: 접시당 600~900엔 정도
맛: 괜찮은 편
총평: 찾아갈 정도는 아니지만 호텔과 가깝고 쇼핑몰 안에 위치한 깔끔하고 적당한 스시집
긴자 야키니쿠 전문 식당
肉の切り方 (고기를 자르는 방법)
주소: 일본 〒104-0061 Tokyo, Chuo City, Ginza, 4 Chome−2−12 銀座クリスタルビル 6F
이름 그대로 ‘고기를 자르는 방법’을 강조하는 야키니쿠 전문식당. 도쿄 긴자에 위치하며, 한국인들도 많이 찾는 산리오 월드 앞 사거리 근처에 있다.
미리 예약하면 긴자 거리를 내려다볼 수 있는 창가 좌석을 배정받을 수도 있다. 룸은 아니지만 프라이빗하게 구분된 테이블에서 편안하게 식사할 수 있다.
사전 조사 없이 방문한 곳이지만 기대 이상으로 훌륭한 맛을 경험했다. 처음 방문이라면 코스 요리를 추천.
각 부위별로 곁들일 소스와 양념을 추천해 주며, 고기의 맛도 매우 훌륭하다.
가격: 코스 10,000엔 정도
맛: 훌륭함
총평: 긴자에서 쇼핑 후 가볼 만한 추천 야키니쿠 식당
* 저녁 식사 후 시간과 체력이 된다면, 긴자의 이자카야 골목이나 직장인들의 헌팅의 메카골목(?)도 들리시길
하와이 스타일 수제 햄버거 전문점
쿠아 아이나 (KUA`AINA) 아쿠아 시티 오다이바 점
주소: 일본 〒135-0091 Tokyo, Minato City, Daiba, 1 Chome−7−1 アクアシティお台場 4F
도쿄 오다이바에서 약 2시간 정도 머물며 간단히 식사할 곳을 찾던 중 방문한 곳. 오다이바에는 찾아갈 만한 유명 맛집이 많지 않아, 쇼핑몰 내 식당 위주로 선택할 수밖에 없었다.
쿠아 아이나는 하와이에서 시작된 햄버거 체인으로, 현재 일본과 영국 등 여러 나라에 매장이 있다.
햄버거 맛 자체는 기대했던 수제버거의 느낌이었지만, 아주 특별하진 않았다. 하지만 적당한 가격대에서 괜찮은 햄버거를 먹을 수 있었다.
프렌치프라이는 일반적인 감자튀김보다 얇고 바삭한 느낌으로, 씹는 맛이 독특했다.
창가 자리에 앉으면 레인보우 브릿지와 자유의 여신상이 보이지만, 바로 밖이 전망대처럼 되어 있어 굳이 창가 자리를 고집할 필요는 없다.
가격: 세트 1,500엔 정도
맛: 괜찮음
총평: 오다이바에서 수제 햄버거가 땡길 때 추천할 만한 곳
여행이나 특히 출장 중에는 시간이 부족한 경우 많기 때문에, 일부러 맛집을 찾아다니기 보다는 이동 동선을 고려한 식당 선택이 중요하다. 나의 경우 특별히 식당을 미리 알아보지는 않았지만 나름 빅사이트 아리아케, 오다비아 및 긴자 일정에서 나름 가볼만한 식당을 급히 검색하여 갔었고 후기를 남긴다.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!